Home Busan “담원 파이팅!” 이재명, ‘롤드컵’ 무대 밟은 담원·T1·젠지 응원했다

“담원 파이팅!” 이재명, ‘롤드컵’ 무대 밟은 담원·T1·젠지 응원했다

영상 메시지 통해 롤드컵 진출 팀 응원한 이재명
“전 세계가 ‘소환사의 협곡’을 대한민국 영토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진출한 대한민국 프로게임단 담원 기아와 T1, 젠지를 응원했다

이 후보는 3일 영상 메시지를 통해 롤드컵 결승 무대에 오른 담원 기아의 선전을 기원하고 4강에 진출했지만 아쉽게 결승에는 오르지 못한 T1과 젠지 선수단에게 격려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뉴스1

이 후보는 영상에서 “여러분의 투혼 덕분에 전 세계가 ‘소환사의 협곡’을 대한민국 영토로 인정하고 있다. 여러분의 선전과 대한민국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저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환사의 협곡’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식 맵이다.
이 후보는 또 “4강에서 선전한 T1과 젠지 선수단 여러분의 열정과 성공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아쉽게 결승 진출이 좌절된 T1과 젠지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 후보는 마지막으로 “결승전에 진출한 담원 기아 선수단 여러분께도 뜨거운 응원을 보낸다. 남은 경기에서도 마음껏 여러분의 기량을 펼치길 바란다”라고 응원했다.

담원 기아 선수단. / 라이엇 게임즈 제공

한국의 담원 기아와 중국의 EDG의 2021 롤드컵 결승전은 오는 6일 오후 9시에 막을 연다.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