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usan “아이한테 하면 안 되는 말 1순위가…” 단호하게 말한 오은영 박사

“아이한테 하면 안 되는 말 1순위가…” 단호하게 말한 오은영 박사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가 라디오에 출연했다.

이하 이숙영의 러브FM 공식 인스타그램

17일 방송된 SBS 러브FM ‘이숙영의 러브FM’에는 오은영 박사가 출연해 청취자들의 육아 고민에 대해 조언했다.

이날 “말 안 듣는 아이를 어떻게 잘 다루냐 필살기가 뭐냐”는 질문에 오 박사는 “말 안 듣는 아이도 그 행동 뒷면에 의도가 있다. 그 의도를 해결해 주면 아이가 달라진다”고 답했다.

이어 “‘너 자꾸 그러면 저 아저씨가 혼낸다’고 해도 되냐”는 말에 그는 “교육의 주체는 부모인데 남을 통해서 혼내려 하는 것은 타인에게 부모의 지도력을 전가하는 것이라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아이와의 소통에 대해 그는 “아이들은 늘 신호를 보내는데 그 신호를 어른이 잘 아는 방식이 아니라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며 “그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통을 위해 ‘너 나가!’, ‘널 믿은 내가 잘못이다’, ‘너 낳은 거 후회돼’ 이런 말은 정말 아이에게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앞서 2006년 오은영 박사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해 육아가 고민인 부모들에게 큰 신뢰를 얻은 바 있다. 현재 그는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 출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