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usan “아이폰 사용자들, 이제 전화올 때 하던 일 안 멈춰도 됩니다. 대박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 이제 전화올 때 하던 일 안 멈춰도 됩니다. 대박입니다”

셔터스톡

아이폰 사용자 경험을 전반적으로 뒤바꿀 iOS 14가 내일(17일) 정식 출시된다.

오는 17일 애플은 많은 기대를 모았던 새 운영체제 ‘iOS 14’를 정식 배포한다. 원래 새 아이폰 발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아이폰 출시 행사가 10월로 미뤄지며 운영체제를 미리 배포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iOS 14에는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특히 가장 주목을 받은 기능 중 하나는 콜 바의 탑재다. 기존 운영체제에서는 다른 일을 하고 있다가 전화가 올 경우 멈춰야 했으나, 앞으로는 상단 바 형태로 전화가 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던 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다.

이하 ‘Apple’

또 다른 기능은 홈 화면에 다양한 크기의 위젯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 스택 기능을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여러 앱을 겹쳐놓고 필요할 때마다 스크롤해서 볼 수 있다.

또 iOS 14에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도 추가돼 편리성을 더한다. 이 기능은 페이스타임을 하거나 영상을 보는 도중 창을 띄워놓고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백그라운드 재생도 지원한다.

시리 역시 화면 전체를 차지하는 방식이 아닌 하단 부분에 작은 아이콘으로 불러오게 된다. 이외에도 앱 라이브러리, 기본 번역 앱 추가, 자동차 열쇠 기능 등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iOS 14 지원 기기는 아이폰 6S 이후 출시된 전 기종, 아이패드 5세대 이후 전 기종이다.

셔터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