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eoul “송대익 씨에 대한 저희 입장은…” 송대익 돌아온 날, ‘피나치공’이 입장 밝혔다

“송대익 씨에 대한 저희 입장은…” 송대익 돌아온 날, ‘피나치공’이 입장 밝혔다

이하 유튜브, ‘송대익 songdaeik’

유튜브 콘텐츠 조작 논란으로 자숙하던 송대익(27) 씨가 한 달 만에 복귀했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송 씨의 조작 콘텐츠로 피해를 본 ‘피자나라치킨공주’ 측은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1일 피자나라치킨공주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리치빔’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감사문을 게시했다.

리치빔은 “격려에 힘입어 어려운 고비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었다”면서 “믿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본사의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 대응에 대한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송 씨에 대한 고소가 계속 진행될 것임을 시사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홈페이지

리치빔은 “전국 각 지역 점주님들을 대신해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더할 수 없는 착한 가격으로 최고의 품질을 지켜가는 피자나라치킨공주가 되겠다”고 약속하며 글을 맺었다.

같은 날 송 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삭발을 한 채 나타나 재차 사과했다. 그는 “그동안 조금 멀리 떨어져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왔다”라면서 “저에게 실망하셨을 시청자분들께, 또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사실 긴 시간을 반성하고 사죄하며 살아가는 게 맞지만 한편으로는 제가 저지른 실수에 대해서 주워 담는 게 좀 더 책임감 있는 행동이지 않을까 싶어 염치 불구하고 다시 영상을 켰다”고 덧붙였다.

송 씨는 앞서 피자나라치킨공주의 문제를 지적하는 영상을 올렸으나 조작으로 드러나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