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usan “멋있다 vs 술집 기생?…” 블랙핑크 ‘한복’ 의상 두고 네티즌 사이 설전

“멋있다 vs 술집 기생?…” 블랙핑크 ‘한복’ 의상 두고 네티즌 사이 설전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신곡을 발표하고 인기 몰이 중인 가운데 뮤직비디오와 무대 의상인 ‘한복’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포털사이트 댓글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무대 활동 의상으로 채택된 ‘한복’에 대해서 네티즌 사이에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블랙핑크는 한국 전통 의복 한복을 의상으로 선택했다. 하지만 뮤직비디오 의상 한복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기본 한복과는 조금 다르다.

이하 블랙핑크 유튜브

상체를 전부 덮는 저고리와 긴 치마로 단아한 멋을 주는 전통 한복과 달리 블랙핑크는 일종의 개량 한복인 ‘퓨전 한복’을 선택했다. 크롭티를 연상하게 하는 짧은 저고리와 상의, 시스루 소재와 컬러풀한 색감 등 기존 한복 이미지를 탈피해 요즘 트렌드를 반영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국내 네티즌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이번 한복 컨셉 너무 멋지다. 한국적인 미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라는 의견과 “저게 무슨 한복이냐. 저렇게 노출이 많고 요란한 옷은 한복이 아니다. 기생을 떠오르게 한다” 같은 부정적인 의견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하 네이버 댓글 캡쳐